본문 바로가기

Emma's Daily

파타고니아 공홈 직구 도전기

좀 늦은 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파타고니아 P-6 반팔티와 베기스 5인치 바지를 사려고
한국 파타고니아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갔다.



Mens P-6 Logo Responsbili-Tee 의 경우
파란색이랑 주황색밖에 없고.. 나는 블랙 컬러가 사고싶을 뿐이고..



Mens P-6 Logo Organic 티셔츠의 경우는
약간 슬림한 핏인데 흰색이 있었으나.. 사이즈가 없다!

엄청 편해서 유명하다는
Mens Baggies Shorts
베기스는 5인치 길이가 딱 적당하다고 한다!




하지만 사이즈 역시 없음
결국 파타고니아 US 공홈에서 직구를 해보기로 결심!



한국보다는 컬러가 다양했다
M's P-6 Logo Responsibili-Tee의 경우
블랙, 흰색도 있었고, 한국보다 더 많은 컬러가 있었다.


블랙 색상 사이즈도 충분해서 장바구니에 담고
베기스도 있어서 장바구니에 열심히 담았다!
친구한테 연락해서 친구거까지 2개씩 주문하고 신용카드 승인까지 났는데
문제는 여기서부터 시작....


1. 주문상태

주문하다가 결제오류가 생겨서 결제가 3번이 되었다.
카드 승인 메세지도 3개가 와서 당황...
공홈에서 주문 취소를 해보려고 여기저기 찾아봤지만 찾는데에 실패했다.
그래서 주문 내역을 보려고 Order History 를 확인했다.
주문은 세 건이 들어가 있었고, Order Status : Open 상태였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보려고  Order Status Lookup에 내 Order ID를 입력했는데
왠걸?
내역이 뜨지 않았다.

심지어 메일을 확인하니, 주문 확인 메일도 오지않았다.

2. 1차 전화상담

파타고니아 US 공홈의 경우 Live Chat 으로 상담원과 연락이 가능한데,
태평양 표준시 (PST) 를 기준으로 하고 있어서
평일에는 한국시간 10시부터 상담원과 연락이 가능했다.



10시가 지나서도 라이브챗 아이콘을 찾을 수 없었다.
팝업 형태로 나타나는 건지, 어디서 나오는지 몰라서 한참을 헤매다가 결국 전화상담을 하기로 결정했다.
(나중에 크롬으로 들어가보니 화살표가 가르키는 곳에 라이브 챗 아이콘이 생겼다..ㅠㅠ)
전화상담을 해서 내 Order ID 를 말하고 결제가 3번 되었으니 2개는 취소해달라고 하니,
자기들 시스템에 아직 등록이 되지 않은 Order ID 답변이 왔다.
그럼 결제가 되지 않은 건지 물어보니, 그렇다고 했다.

3. 2차 라이브챗 상담

전화를 끊고 혹시나 영어를 잘 못 알아 들었을까봐 라이브챗을 하기로 결심.
라이브챗 아이콘이 안뜨길래 크롬을 깔아서 들어가보니 라이브챗 아이콘이 생겼다.
라이브챗에서 Billing Address 와 내 Last name, 이메일을 알려주고 주문내역을 확인하니 역시나 주문이 되지 않았다고 했다.
아니 그럼 내 Order History에서 보이는 주문내역은 뭐냐구..ㅠ.ㅠ
네이버를 찾다가 한국 카드가 승인이 거절된다는 루머(?) 가 있길래 혹시 한국 카드는 승인이 안되는지 물었더니,
한국 카드는 상관이 없고, 주소지가 미국에 있는 '집' 주소인지 물어보면서 내 배송지 주소를 물어봤다.
당연히 나는 배대지를 끼고 직구를 하려고 했었기에, 배대지 주소를 알려줬더니,
내 주소가 배대지 주소로 보이는데 파타고니아 US 공홈에는 배대지로 보이는 주소에는 배송을 하지 않는다고 했다.




4. 직구실패

뒤늦게 확인한 파타고니아 배송정책 관련 공지.
배대지에는 배송하지 않는다는 공지가 있었다.
직구를 하기 전에 충분히 확인해보고 진행을 했어야했는데
무작정 빨리 살라고 하다가 고생 아닌 고생을 해버림...
파타고니아 직구는 실패다. 
미국에 집이 있거나 친구에게 부탁하지 않는 이상 불가능하다 ㅠ.ㅠ

어쩔 수 없이 파타고니아 한국 공홈에서 재고가 풀리기를 기다려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