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ma's Daily

2박 3일 중국 하이난 싼야(Sanya) 여행 - 준비, 1일차

2016.06.09~2016.06.11

안녕하세요 Emma 입니다!

6월 9일 ~ 6월 11일 2박 3일간 중국 하이난(해남도)의 싼야(Sanya)에 여행을 다녀왔어요

짧은 기간이였지만 알차게 여행을 다녀온것 같습니다.

싼야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여행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중국에 거주하고 있기때문에

6월 9일 ~ 6월 11일까지 단오절 연휴를 맞아

일하느라 너무 지쳤으니 힐링하고오자! 싶어서 친구와 함께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시간만 더있었으면 휴가 더 늘리고 싶을정도로 너무 좋았던 여행이었어요

- 여행준비 -

1. 항공권구매 및 호텔예약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사이트는 Ctrip (씨트립) 인데요,

저는 중국어 서비스를 이용했지만

한국어로도 서비스가 잘 되어있어서 여행상품을 쉽게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는 Ctrip 에어텔 주소에요

링크로 들어가시면 출발지, 도착지를 선택하여

상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ctrip

출발지를 서울, 도착지를 싼야로 지정하시고

가는날, 오는날 그리고 여행자수를 선택한 뒤

검색을 누르면 여행상품이 검색됩니다.

호텔예약

서울에서 싼야 항공권+호텔은 78만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네요!

호텔은 1박이니 잘 보시고 구매하세요!

저는 북경-싼야 왕복 항공권

그리고 쉐라톤 싼야 리조트(Sheraton Sanya Resort) 2박 (2인, 조식포함)해서

중국 7726 위안 = 한화 약 138만원에 다녀왔습니다.

쉐라톤 싼야 리조트

쉐라톤 싼야 리조트는 싼야의 야롱베이 (Yalong Bay) 에 위치한 리조트에요

싼야 피닉스공항에서 택시타고 약 96위안 (한화 약 18,000원) 이면 리조트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조금 멀지만 야롱베이가 예쁘다고 해서 선택한 리조트입니다.

- DAY 1 -

1. 루후이터우 공원 (Luhuitou Park)

첫째날 도착시간이 밤시간이여서 바로 리조트로 갈까 야경을 보러갈까 하다가

결국 야경을 보러가기로 결정했어요

싼야의 루후이터우 공원에서 야경을 보면 예쁘다고 해서

피닉스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루후이터우 공원으로 출발!

택시타시고 기사님께

到鹿回头山顶公园(따오루후이터우산딩꽁위엔) 이라고 하시면

택시기사님이 데려다 주실거에요

택시비는 약 55위안 (한화 약 10,000원) 입니다.

루후이터우 공원에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내려져오고 있습니다.

옛날옛적 우즈산 근처에 살던 한 이족 청년에게 왕이 사슴을 잡아오라는 명령을 내렸는데,

청년은 사슴을 섬기는 부족 출신이었기에 망설이자 탐욕에 찬 왕이 청년의 어머니를 인질로 잡고 그를 협박했다.

어쩔 수 없이 사슴을 찾던 청년은 해변의 벼랑 끝에 도착해 사슴을 발견하고

사슴을 잡을까 망설이던 찰나 사슴은 갑자기 아름다운 이족 소녀로 변했다.

알고보니 사슴은 사슴신의 딸이었고, 그녀의 아버지인 사슴신은 폭군을 축출했다.

훗날 그들은 자식을 낳아 이족촌을 형성하였으며 그때부터 이 벼랑 끝을 루후이터우라고 불렀다고 전해진다.

루후이터우는 사슴이 고개를 돌리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요.

루후이터우공원

루후이터우 공원에서 바라본 야경입니다.

건너편의 건물은 Phoenix Island Resort Sanya 에요.

야경 진짜 예쁘더라구요 !

공원의 입장료와 공원 정상까지 올라가는 버스이용권은 합쳐서 50위안(한화 약 9,000원) 입니다.

정상에 기념품 파는 곳에서 유니크한 팔찌도 구매했어요!

팔찌

가격은 15위안 (한화 약 2,700원) 이에요

반지와 귀걸이도 있는데 어딜가나 흔하고

팔찌는 여기서만 판매하는거 같아요

좀 더사올걸 ㅠ_ㅠ...

그리고 리조트로 바로 이동해서 체크인 하고

야식 시켜먹고나서 바로.. 숙면에 취했습니다.

택시비는 70위안 (한화 약 12,500원)

야식은 288위안 (한화 약 51,300원)

야식

야식은 가재랑, 굴, 게 그리고 맥주 두캔이에요

해안가라 그런지 진짜 싱싱하고 맛있었습니다.

준비, 1일차에 들어간 비용은

항공권 +숙박비 = 7,726 RMB

택시비 = 125 RMB

야식 = 288 RMB

공원입장료 = 50 RMB

팔찌 = 15 RMB

총 8,204 RMB = 한화 약 1,459,000원 입니다.

이렇게 싼야의 하루가 지나갔어요!

다음 글에서 2일차 정보 가져오겠습니다!